오는 9월 23일 우리나라와 평가전을 앞두고 있는 코스타리카의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이 발표되었다. 남아메리카에 속해있는 우루과이와의 경기를 대비하기 위해 북아메리카에 속해있는 코스타리카와의 경기를 하는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국내에서 진행되는 평가전이라는 점 때문에 팬들의 아쉬움이 섞인 목소리 또한 나오고 있다.
다만 같은 우루과이와 코스타리카 모두 대륙 아메리카 대륙에 있다는 점 때문에 마지막 모의고사 대상으로는 나쁘지 않다는 평가도 일부 나오고 있다.
코스타리카는 월드컵에 6회 참가한 나라로 2014년 월드컵 당시 8강에 진출하는 등 약팀의 반란을 일으키기도 했다. 이번 월드컵에서는 스페인, 독일, 일본과 함께 E 조에 속해 있으며 우리나라와의 평가전을 통해 일본전을 대비할 것으로 예상된다.
코스타리카 국가대표팀 소집명단

GK – 안드레 오나나(인테르), 데비스 에파시(아브하), 시몬 은가판도우에튼부(마르세유)
DF – 니콜라스 은쿨루(아리스), 콜린스 파이( 알 – 타이), 누호 돌로(시애틀), 쟝 샤를리 카스넬레토(낭트), 올리버 음바이조(필라델피아), 크리스토퍼 우흐(스타드 렌), 엔조 에보쎄(우디녜세), 우마르 곤잘레즈(아작시오), 다를린 용가(로리랑)
MF – 조르제스 만디에크(살라미스), 피에르 쿤테(올림피아 코스), 사무엘 구에트(메첼렌), 장 오나나(랭스), 마르틴 홍글라(베로나), 가엘 온두아(하노버), 올리버 은트참(스완지)
FW – 빈센트 아부바카르(알-나스르), 칼 토코 에캄비(리옹), 모우미 은가마레우(디나모 모스코우), 레안드레 타왐바(알-타이운), 장-피에르 은사메(영 보이스), 브리안 음베우모(브렌트 포드), 조르제스 – 케빈 은쿠두(베식타스)